추가 그리기 특성은 노드, 가장자리, 클러스터 및 그래프 자체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. 다음과 같은 여섯 가지 새로운 특성이 있습니다. 지정 된 그래프 개체에 대해서만 _Lplod_helot arrowheadEdge만 _Tdraw_hrelloit만 _flod_dloit arrowheadEdge 지시문 앞에 label 지시문입니다. 예를 들어, 노드에 대 한 첫 번째 명령을 사용 하는 _draw_ 뒤에 있는 명령 _ldraw_ 합니다. 이러한 특성의 값은 다음 13 개 렌더링 또는 특성 작업의 일부 (다중) 집합을 연결한 것으로 구성 됩니다. (괄호는 연산이 형식에 추가 될 때 xdot 버전을 제공 합니다. 버전 번호가 지정 되지 않은 경우 작업은 원래 사양에 있었습니다. E x0 y0 w 채워진 타원 (x0) 2=1e x0 y0 w h 2 = 1 P (y x0)/h) 2 = 1Pnx1 y0에 대 한 ・ ・ ・ ・ ・ ・ ・ ・ ・ ・ … xn이 채워진 다각형을 사용 하 여 주어진 n 점 p n x1 y1 … xn yn 지정 된 n 포인트를 사용 하 여 채워지지 않은 다각형 L n x1 y1 … 주어진 n 점 B n x1 y1를 사용 하 여 xn yn 폴리선 …

xn의 B-스플라인 지정 된 n 제어점을 사용 하 여 b n x1 y1 … xn은 주어진 n 개의 제어점을 사용 하 여 B-스플라인 (1.1) T x y b1b2 … 기준 점 (x, y)을 사용 하 여 그려진 bn 텍스트입니다. 텍스트는 다음의 n 바이트로 구성 됩니다. 텍스트는 j가-1((1) 인 경우에는 각각 왼쪽 맞춤 (가운데 맞춤, 오른쪽 맞춤) 이어야 합니다. 값 w는 라이브러리에서 계산한 텍스트의 너비를 제공 합니다. t f 글꼴 특성을 설정 합니다. 정수 f는 굵게 = 1, 이탤릭체 = 2, 밑줄 = 4, 위 첨자 = 8, 아래 첨자 = 1.5 1.6) 및 윗줄 = 64(1.7)입니다. C n-b1b2 … bn 채우기 색을 설정 합니다. 색상 값은 다음의 n 바이트로 구성 됩니다. (1.1) c b1b2 …

bn은 펜 색을 설정 합니다. 색상 값은 다음의 n 바이트로 구성 됩니다. (1.1) F b1b2 … bn 글꼴을 설정 합니다. 글꼴 크기는 s 포인트입니다. 글꼴 이름은 다음의 n 바이트로 구성 됩니다. (1.1) S b1b2 … bn은 스타일 속성을 설정 합니다. Style 값은 다음의 n 바이트로 구성 됩니다. 값의 구문은 스타일 항목에 지정 된 것과 동일 합니다. (1.1) 나는 x b1b2 … 외부에서 지정한 이미지가 왼쪽 아래 모서리 (x, y)와 오른쪽 위 모서리 (x + w, y + h)와 함께 상자에 그려집니다.

이미지의 이름은 다음의 n 바이트로 구성 됩니다. 이것은 일반적으로 비트맵 이미지입니다. 이미지 크기는 픽셀에서 포인트로 변환 되더라도 필요한 크기 (w, h)와 다를 수 있습니다. 렌더러가 필요한 배율을 수행 하는 것으로 가정 합니다. (1.2) 채워진 그림 (타원, 다각형 및 B 스플라인)은 먼저 채워진 그림을 현재 채우기 색으로 그리는 두 가지 작업을 의미 합니다. 둘째, 현재 펜 색, 펜 너비 및 펜 스타일을 사용 하 여 채워지지 않은 그림을 그립니다. 단일 도면 속성의 컨텍스트 내에서, 예를 들어 _draw_, 그래픽 속성에 대 한 암시적 상태가 있습니다. 즉, 색상, 스타일, 글꼴 또는 글꼴 특성이 설정 되 면 다른 xdot cmd에 의해 값이 재설정 될 때까지 모든 관련 그리기 작업에 유효한 상태로 유지 됩니다. 그래픽 모델에 통합 될 수 있는 스타일 값은 xdot 출력에 나타나지 않습니다. 특히, 채워진 스타일 값, 반올림, 대각선 및 투명화가 나타나지 않습니다. 스타일이 invis를 포함 하는 경우 실제로, 전혀 xdot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. Xdot 버전 1.4을 사용 하면 색상 문자열이 선형 및 방사형 그래디언트를 인코딩할 수 있습니다.

선형 그라데이션에는 [x0 y0 x1 y1 n [색상 정지점] + [y0]로 그라데이션 선 세그먼트의 시작점과 끝점을 정의 하 고 n은 색상 정지점의 수를 제공 합니다. 각 색상 정지는 형태 v m-b1b2 … 여기에서 v는 m 바이트 문자열 b1b2 지정 된 색상으로 그라데이션 선 세그먼트의 위치를 정의 하는 [0] 범위의 숫자입니다. bm, c와 c의 작업의 색상에 사용 되는 동일한 형식. 방사형 그 레이디언 트의 형태는 ` (` x0 y0 r0 x1 y1 r1 n [컬러 스 탑] + `)의 경우, j = 0에 대 한 xj yj rj는 시작과 끝 원의 중심과 반경을 지정 하 고, n은 색상 정지점의 수를 제공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