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 예제에서는 응용 프로그램의 마우스 활동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Java에서 MouseListener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. 이 기능은 사용자가 마우스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응용 프로그램에 추가 기능을 추가하고 민첩하게 만들 때 매우 유용합니다. 다음 예제에서는 마우스 수신기를 보여 주며, 마우스 수신기를 보여 주면 됩니다. 창 의 맨 위에는 빈 영역이 있습니다(BlankArea라는 클래스에서 구현). 마우스 수신기는 BlankArea 및 해당 컨테이너의 MouseEventDemo 인스턴스에서 이벤트를 수신합니다. 마우스 이벤트가 발생할 때마다 빈 영역 아래에 설명 메시지가 표시됩니다. 빈 영역 위에 커서를 이동하고 가끔 마우스 버튼을 눌러 마우스 이벤트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. 이것은 자바에서 MouseListener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예입니다. 마우스 이벤트를 수신하기 위한 추상 어댑터 클래스입니다. 이 클래스의 메서드는 비어 있습니다. 이 클래스는 수신기 개체를 만들기 위한 편의성으로 존재합니다.

따라서 다음과 같은 예제와 같이 원하는 메서드만 구현해야 합니다. 예를 들어 마우스Clicked 메서드를 재정의하는 경우 마우스 클릭 이벤트에 대한 몇 가지 동작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. MouseEvent 클래스는 InputEvent에서 많은 유용한 메서드와 ComponentEvent 및 AWTEvent 클래스에서 몇 가지 편리한 메서드를 상속합니다. 같은 방법으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Pressed 또는 다른 마우스 이벤트 하나는 MouseListener 인터페이스를 구현 하는 MouseAdapter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, 그래서 하나는 모든 메서드를 구현 할 필요가 없습니다. 마우스가 안정적이면 마우스는 MouseListener의 다섯 가지 추상 적 방법으로 표시되는 다섯 가지 유형의 작업을 생성합니다. 다섯 가지 작업은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컴파일하는 것입니다. D:/> 스윙으로 이동하여 다음 명령을 입력합니다. 마우스 휠 이벤트를 추적하려면 마우스 휠 리스너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마우스 휠 리스너 작성 방법을 참조하십시오. /* 이러한 메서드는 마우스Listener 마우스 어댑터 클래스(AWT 어댑터 클래스)를 추상적으로 구현할 때 항상 표시해야 합니다.

모든 메서드에는 빈 본문이 있습니다. 따라서 개발자는 응용 프로그램과 관련된 이벤트에 대한 메서드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. 마우스인댑터 및 MouseMotionListener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메서드가 있는 MouseInputAdapter 클래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 다음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자바 프로그램을 만들어 말 D에서 당신의 선택의 편집기를 사용하여 :: > 스윙 > com > 튜토리얼 포인트 > gui > 다음 프로그램은 MouseListener 및 MouseMotionListener의 그림입니다. 클릭이 사각형에 있는 경우 (rect1Clicked) g.drawString(«사각형에서 클릭»,20,120)이 표시됩니다. 다른 하나는 다른 g.drawString («사각형 바깥쪽을 클릭»,20,120); 위의 코드에서 JLabel은 클릭시 본체에 «Clicked!»를 인쇄합니다. 당신은 MouseEventDemo.java 및 BlankArea.java에서 데모의 코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. 데모의 마우스 이벤트 처리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: 마우스의 다섯 가지 유형의 작업(물론 안정적일 때)의 경우 프레임의 배경색이 변경되고 작업이 DOS 프롬프트에 인쇄됩니다. . 에 의해 게시 됨: 바이런 Kiourtzoglou 이벤트 11 월 11 일, 2012 0 보기 MouseEvent를 처리하는 클래스는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야합니다.